용어
Program 프로그램
일련의 순서에 따라 실행되는 instructions (statement, 명령문) 의 sequence 를 말한다.
Statement (programming statement) 명령문
A statement (or a programming statement) is a single command to be executed (like printing a text);
Statement is a single action;
한 줄로 이루어진 하나의 명령문 을 말한다.
Expression 표현식
An expression is a piece of code that produces a single value (for example, 2*2 is an expression);
단일 값을 반환 하는 코드 조각 을 말한다.
Block 블록
여러개의 statement (명령문) 가 중괄호 {...} 로 묶인 하나의 그룹 이다. 프로그램은 단일 블록으로 구성된다.
Keyword 키워드, 예약어
Keyword is a word that has a special meaning in the programming language;
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특별한 의미 를 갖는 단어이다. keywords 는 바꿀 수 없다.
Identifier (name) 식별자
Identifier is a word written by a programmer that identifies an entity in a program;
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무언가를 식별하기 위한 단어 이다.
톺아보기
fun main() {
println("Hello, World!")
}
fun
은 함수를 정의하는 Keyword 키워드 이다. 이 함수의 이름은main
인데, main 함수는 Kotlin 프로그램의 시작점 (entry point) 이다. MAIN 혹은 Main 은 시작점이 될 수 없다.println("Hello, World!")
는 인자로 받은 문자열을 화면에 출력하는, 한 줄로 이루어진 하나의 Statement 명령문 이다.
참고자료
https://hyperskill.org/learn/step/4362
'코틀린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변수 (0) | 2023.02.03 |
---|---|
정수 (Integer numbers), 문자 (Characters), 문자열 (Strings) (0) | 2023.02.03 |
코틀린 이란 (0) | 2023.02.03 |